회원 사용 후기

[글번호:1440] 데시아 슈퍼빅브레이크 후기

  • 얼굴자랑^^
  • 계급 백조아빠회원구분
  • 07.09
  • 419

    지난 월요일 어쩌다보니 서울아지트에서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왔네요.

     

    와이프가 승인하기까지는 아래 두번의 위험 상황이 아마도 크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지난 두달 동안 주말에는 항상 남원까지 왕복을 했습니다.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옆에 차와 달리기 시합을 잠깐 하다가 앞에 나타난 화물차를 보고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어느 순간 제동력이 약해지면서 쭉 미끄러지는 경험을 한번 했었고

     

    두번째는 호남고속도로에서 천안논산으로 진입하는 IC 커브길에서 사고난 차를 보고 급하게 정지했고

     

    저는 겨우 멈춰 사고는 면했는데 제 뒤차부터는 그 뒤 4대 정도가 추돌하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역시 졸음 운전 아니면 1~2미터내에 서느냐 못서느냐로 사고의 유무가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데이사 브레이크를 할까말까는 많이 망설였는데 와이프의 승인도 있고 해서 질렀습니다.

     

    튜닝 후에는 항상 그랬지만 제가 몸이 매우 둔하거나 기대가 너무 컸는지 이번 브레이크도 잘 듣는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더라구요. 회사 차 티볼리는 매우 저속에서는 신경 안쓰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핸들에 

     

    코가 닿을 정도였거든요. 그게 좋은건 아니였지만 아마도 제가 그런 느낌을 기대 했을지 모르겠네요.

     

    몇일 동안은 그냥 역시 모르겠네 였고 고속주행은 기회가 없어서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다들 좋다고 하시는데 저만 아니라고 할만한 평가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라 거짓 후기를

     

    쓸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느낀 솔직한 경험만 공유하겠습니다.

     

    평소에 브레이크를 밟을때는 정지 위치를 보고 브레이크를 조절하기 때문에 이만큼 밟았을때 순정은 이만큼이고 

     

    슈퍼빅은 이정도구나하는 느낌은 전혀 몰랐습니다. 느끼는 사람이 이상하다고 생각했구요. 

     

    그런데 앞에 차가 급하게 끼어들거나 창밖을 보면서 무의식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평소보다 급하게

     

    정지하게되서 앞차에 붙이기 위해 브레이크를 놓게 되더라구요. 그러면 와이프가 옆에서 뭐라 잔소리를 합니다.

     

    운전 좀 살살하라고...

     

    고속에서는 아직도 못해 봤습니다만 지난 토요일 새로운 아지트에 다녀오면서 기회를 몇번 노렸으나

     

    차가 많아 위험하기도 하고 500km정도는 길들이기 기간이라 좀 자중했지만 중속에서의 브레이크 느낌은 

     

    앞범퍼가 바닥에 닿을것만 같은 느낌을 처음으로 느껴봤네요. 아직 길들이기 기간인데도 이런 느낌이면

     

    한동안은 점점 성능이 좋아진다고하니 기대가 됩니다. 

     

    노즈다운이 심한건 아마도 후륜이 순정이라 발란스가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 후륜도하면 개선되겠지요.

     

    후륜에 대해서는 새로운 러브하비님 만나 의견 드렸으니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윈윈하는 방향으로...

     

    브레이크 장착한걸 아들(5살)이 보고는 "아빠 차 바퀴 너무 이쁘다 멋지다" 였습니다. "근데 왜 뒤에는 없어?"

     

    감사합니다.

    댓글 보기 (총9건)

    계급 백조아빠회원구분 2018.07.11

    저도 같은 생각을 해보긴 했습니다.
    그런데 TUV 인증에 큰 비용이 들어가는데도 도전할 정도면 괜찮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계급 다미회원구분 2018.07.11

    TUV인증 맡는데 비용이 수천만원 든다고 합니다...
    순정을 제외한 기존 국내업체들 제품중 국가가 공인 인증하는 허가를 득한 곳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몇년씩 기달리지 마시고 계속 순정도 좋으니 순정으로 타시길 추천합니다...^^*

    계급 마늘먹는곰회원구분 2018.07.11

    TUV 인증 잘 안되나 봅니다
    너무 오래 걸리네요.... 결과를 지켜보고 있는데...
    솔직히 전 인증 및 1년 이후나 장착 여부 생각할려고 초기는 솔직히...
    불안불안하네요..

    계급 백조아빠회원구분 2018.07.10

    브레이크의 내구성이 문제였나요?
    전 TUV 인증까지 진행중이라 내구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크게 의심하지 않고 장착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디스크는 충분한 두께라서 내구성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구요.
    캘리퍼의 내부 부품도 "MANXX"라고 적혀 있는 걸 봐서는 인지도 있는 회사 제품이라 믿고 있습니다.
    문제되면 아지트에서 잘 처리해 주실거라 믿습니다.

    계급 백조아빠회원구분 2018.07.10

    제가 아마 기대가 너무 컷거나 너무 둔하거나 일겁니다.
    글에도 있지만 티볼리의 그런 느낌일 것이라는 생각을 했겠지요.
    점점 느끼고 있습니다. 다르다는걸... 다만 제가 그 다름의 정도하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것일 겁니다.
    오히려 의식을하면 잘 모르겠더라구요.
    말씀하신데로 패드와 디스크의 면적, 캘리퍼가 커졌으니 당연히 성능은...
    제가 주로 막히는 시내주행으로 출퇴근을 하니 이제 조금 길이 들어가고 있는 것같습니다.
    다들 말씀하시는데로 규정속도에서는 순정도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하셨으니
    고속에서 잘 선다면 전 만족합니다.
    아직 완전히 자리잡은 것도 아닐텐데 조금씩 점점 좋아지는것도 느껴지구요.
    소음이나 진동은 전 아직...

    계급 마테지단회원구분 2018.07.10

    내구성이 좋을지 봐야겟네요. 전에 동호회에서 한 브레이크는 내구성이 꽝이더군요..
    물론 제품마다 불량이 나올수도 있지만.
    브렉 업글하셔서 축하드립니다~

    계급 벤베라회원구분 2018.07.09

    그전보다 확 와닿지 않다는 애기 이네요

    일단
    첫번째로 브레이크 답력이 틀립니다
    두번째로 브레이크 패드나,캘리퍼,드럼이 커졌으니 당연히 좋겠지요
    세번째로 고속에서 급브렉시 정지하는것이 느껴질것입니다
    물론 미끌리는 현상은 없을것입니다

    브렉시 약간의 소음이나 진동이 오는데 왜 그럽니까....??
    러브하비 아지트의 브레이크 담당자는 알고 있읍니까...??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계급 백조아빠회원구분 2018.07.09

    감사합니다.

    계급 다미회원구분 2018.07.09

    축하드리고 수고하셨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제목등록조회수
    공지▶▶02 특허 출원, 디자인 등록 "제트 디스크" 공개 및 "데시아"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3월 29일 장착식 및 공구 예정(36)03.24923
    공지▶▶01 [특허 출원, 디자인 등록] the Premium 대용량 튜닝 브레이크 및 제트 디스크 대공개(154)03.082147
    공지▶▶ [특허 출원, 백문이불여일견] 모하비 순정 스테빌라이저 소재 우수성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스테빌 홀더 사용후기 모음02.17505
    공지▶▶ [특허 출원, 백문이불여일견] 모하비 승차감의 혁혁한 개선품, 크로스바 후기들 모음02.17533
    공지[후기] 데시아 "힐러" 튜닝 쇼바(14)01.062763
    공지데시아젤리 / 데시아스테빌 사용후기(23)11.261657
    공지뉴모하비 오너입니다. 크로스바 후기입니다.(15)11.081690
    공지[장착후기] 크로스바_Front&Rear(12)10.301191
    공지크로스바 F,R 장착후 3일간 사용 소감...(26)10.221775
    공지크로스바R, 크로스바F, 프레임엠보 그리고 서울아지트표 누룽지라면 후기(31)10.171825
    공지프리미엄 쇼바의 또다른 신세계...(9)01.247253
    공지프리미엄 쇼바 장착후...(38)01.108478
    공지▶▶ 동영상: 프리미엄 쇼바, 독일에서의 주행 테스트 [02탄](18)03.097651
    공지프리미엄쇼바의 최대 장점!(15)03.219899
    공지▶▶ 프리미엄 조절식 쇽업소버 독일에서 테스트 후기 [01탄](18)03.039288
    공지모하비 쇼바와 베라크루즈쇼바의 차이(27)12.2217294
    공지ZF 6 단 미션오일 교체방법(28)04.2618212
    공지▶▶ 모하비와 SM5, 두 순정 후륜 스태빌라이저를 비교 하면서...(52)12.0120496
    물아일체패키지2장착차량(4)07.29196
    데시아 슈퍼빅브레이크 후기(9)07.09418
    자동차전문유투브
    서울아지트
    신차,중고차 무상점검
    오일라트
    전진공업사
    동호회 네이버밴드
    크로스바
    스테빌홀더
    데시아 링크
    데시아 젤리
    카본 클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