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대만족!! 보람 가득!!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공개 테스트 장착 주행 후기 > 회원사용후기(용품)

본문 바로가기
2007-12-18
84,575 명
1,913 명
447 명

회원로그인

회원사용후기(용품)

▶▶03 대만족!! 보람 가득!!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공개 테스트 장착 주행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발명왕에디슨(김용노)(서울) 작성일18-03-31 11:44 조회654회 댓글14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 미디움 캘리퍼 + 틱허 출원, 디자인 등록 "제트 디스크

 

▶ 미리 언급하는 결론 : 전륜만도 300만원이 넘는 브렘보 6피스톤 브레이크에 맞짱을 뜨다.

 

▶ 기존 제네시스 EQ900, 시중 6피스톤 튜닝 캘리퍼보다 확실히 우위에 있는 나은 성능

▶  한마디로 국내 제품에는 이런 고 스펙이 없습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4륜 기준

 제네시스 EQ900

 모하비

 베라크루즈

 배기량

 5,000cc 가솔린

 3,000cc 디젤

 3,000 디젤

 공차 중량

 2,290kg

 2,285 kg

 2,115kg

 최고 출력

 425마력

 260마력

 255마력

 최대 토크

 53토크

 57.1토크

 48토크

 1인 탑승 제로백

 4초대

 8초 후반대

 8초 후반대

 최고속도

 GPS 250 km/h 리밋

 GPS 195 km/h 리밋

GPS 195 km/h 리밋 

 

- 제로백 성능은 0.1초 당 차 한대 차이가 납니다.

  고로 제네시스 "EQ900 vs 모하비와 또는 베라크루즈"가 달리면 8초 후반때가지 격차는

  차량 40대 정도로 벌어지는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국내 SUV RV, 승용 차량 중에서 가장 무거운 차량인 EQ900 리무진 5.0 모델.

 

여기에 벤츠 S600급 고급 오션으로 도배되어 있고,

고성능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우리나라 최고봉의 차량입니다.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에 아무리 맵핑을 하든, 대용량 터빈을 올리든 간에

제네시스 EQ900이 한번 밟으면 가솔린임에도

긴 언덕에서도 계기판으로 250km/h를 한방에 주욱 내닫고 최고속도 리밋에 걸립니다.

리밋 봉인을 해체하면 우리나라에서 300 km/h를 넘길 차량은

바로 이러한 제네시스 시리즈 차량들입니다.​

(↓↓↓ 순정 제네시스 3.8 가솔린 차량의 최고속 주행 영상)

​  

이런 고성능 차량을 원활하게 제동하게 하기 위해

현대에서 가장 잘 만든 브레이크가 바로 제네시스 EQ900브레이크입니다.​

시중 6피스톤 튜닝 브레이크가 피스톤 갯수로 말 케팅을 논하지만

이런 시중 6피스톤 브레이크의 피스톤은 작디 작고,

성능도 부족한 것들이 많습니다.

현대에서 제작된 이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를 감히 평가절하할

시중의 튜닝 브레이크는 상당히 보기 드문 게 현실일 정도로

정말 구성이 뛰어난 브레이크입니다.​

 

 

현재 제 모하비에는 서울아지트에서 제조하여 장착한

"데시아 제네시스 EQ900 튜닝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장착 후 정말 이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로 만족도가 상당했습니다.

맵핑이 된 제 차량을 능수능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확실한 제동력 때문입니다.

제니시스 EQ900 브레이크는 뚱뚱보 캘리퍼입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알루미늄을 주물 타입처럼 형상을 제작하는 다이캐스팅 방식의 캘리퍼의 그 단면은

그 조직이 치밀하지 못해 내구성을 위해 상당히 두껍게 만들었습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70

    

그리고 이 다이캐스팅 금형은 크기가 상당히 커서 뜨거워진 알루미늄 소재에 ​

커다란 금형으로 압력을 가하는 압연 방식으로 구성의 치밀도를 높여 내구성을 키웠습니다.

저가 금형을 사용한 시중의 다이캐팅 방식은 이러한 압연 방식에 취약성을 지니고 있지만,

어이러니 하게도 그런 치밀하지 못한 ​캘리퍼로

허브스페이서 없이 캘리퍼를 끼우기 위해 얇게 제작하여

시간이 가면서 브레이크 압력으로 인해 피스톤 외벽에 균열이 가는 현상,

캘리퍼가 달아올랐을 때 브레이크 압력이 새어 브레이크가 갑자기 밀리는 현상 등이 발생하였습니다.

또 알루미늄과 철의 열팽창율이 다른데도 불구하고 

시중 튜닝 브레이크 상당수는 알루미늄 주물 캘리퍼에 스틸 피스톤을 사용한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캘리퍼가 열을 받게 되면 알루미늄 캘리퍼와 스틸 피스톤의 열팽율이 달라

결국 압력이 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 현대기아 브레이크 전문 하청 대기업에 직접 의뢰하여 제작한

 

        정밀 가공 알루미늄 피스톤과 피스톤 고무실의 모습)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의 피스톤에 자석을 가져대어 보면 붙지가 않습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70

    

바로 알루미늄 캘리퍼에 알루미늄 피스톤이기 때문입니다.

해서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는 압력이 새지 않고 항상 징정한 답력을 유지합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그 동안 국내 여러 튜닝 브레이크를 보다 접한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를 보고

많은 영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왜 튜닝 브레이크가 이 순정보다 못한 이유가 뭘까?

정답은 원리원칙에 맞는 접근과 현대의 엄청난 엄살 마케팅이 나은 안전도 구성이라는 점입니다.

해서 서울아지트 개발팀에 다른 브레이크에서 관심을 끄고

이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와 브렘보 두가지 브레이크로 개발을 해보라고 지시를 했습니다.​

피스톤과 피스톤에 들어가는 고무씰도 제작하지 말고

제네시스 EQ900을 제작하는 회사에 별도 오더를 넣어 더욱 완성도를 높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개발이 착착 진행되고...​

이 원리 원칙에 입각하여 설계하고 개발하니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원가절감 방식은 철저하게 탈피하고,

최고 성능으로 국내 튜닝 브레이크에 촛점을 두지 말고,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7

    

독일 오너들도 구입할 수 있는 높은 레벨로 제작하여 튀프(TUV) 인증을 받도록 하자고

 

그러한 슬로건을 걸고 뛰어온 것이 지금처럼 좋은 성과를 내는데 큰 일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기발한 아이디어로 떠오른 "제트 디스크" 특허 출원과 디자인 등록.

어제 다미님 차량에 그 1호 차량을 장착하고 나서 테스트 주행을 해보니 정말 입가에 미소와

마음 가득한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반 여타 튜닝 브레이크보다, 제 모하비에 장착한 제네시스 EQ900보다 ​더욱 성능이 뛰어납니다.

그 성능을 비하자면 전륜만도 최소 300만원이 넘는 브렘보 6피스톤급이라 자부합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서울아지트 인근에는 수인산업도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 자료에 나온 방향으로 제동력을 테스트를 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80km/h 속도 단속 카메라가 있는 방향으로 시속 180km/h로 달리다 급제동을 하여

 

속도가 떨어지는 시간과 그때의 그 단속 카메라와의 거리를 판단하는 구간입니다.

 

어제 다미님 차량에 이번에 제작한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나서

 

급제동을 때려보니평소보다도 목표지점에서 훨씬 더 여유를 두고 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다미님께서 그때 테스트한 블랙박스 영상을 좀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계속된 공개 테스트와 유럽 튀프(TUV)인증과 국내 인증 등을 거쳐가며 

동호회 공급 및 전국 전차종 확대, 수출의 길로 정진하고자 합니다. 

 

  

▼ 다미님이 기존에 장착했던 6피스톤 380mm 튜닝 브레이크.

 

이날 이 제품을 탈거한 모습.

 

탈거된 모습을 보니 6피스톤이지만 그 피스톤 크기가 작았다는...

왜 이번에 제작된 "데시아 프리미엄 브레이크"가 대용량에 빅캘리퍼인지 확인하게 되실 겁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다미"님께서도 이 6피스톤 튜닝 브레이크를 탈거하고 나서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한 "데시아 프리미엄 대용량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나서

성능이 이번 제품이 더욱 뛰어나다고 만족한다고 하시네요.

다미님의 후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가 왜 아래 자료를 기획하여 컨셉을 전달하려고 했는가를 다시금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 이번에 나온 "데시아 프리미엄 브레이크(빅캘리퍼 + 제트 디스크)를 장착한 모습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 열변형에 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한 디스크 두께와 이중 열처리

그리고 기본 옵션으로 적용한 타공과 사선 가공 디스크의 모습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 기존 순정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 디스크와 비교해본 모습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 참고 사항 : 아래 사진에서 알루미늄 색상이 노출된 곳은 부분 디자인 변경을 하기 위해

MCT 기계로 깎은 부분입니다.

앞으로 양산형은 이 부분을 포함에 모든 부분 아노다이징 도금 처리를 합니다.

색상은 회원님들의 기호도에 ​따라 젠틀 실버, 젠틀 골드, 레드 와인, 헤비 블루, 바나나 옐로우로 가며

서울아지트에 배치된 제 차량에는 각각의 바퀴마다 캘리퍼 색상을 따로 따로 하여

색상을 직접 보시고 싶은 분들께는 판단의 기준을 게시하고자 합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이제 여러 색상으로 각각의 기호도에 맞춰 208년 4월부터 제품을 정식으로 공급하게 하겠으며

이번 4월에 선택하시는 분들께 그 혜택을 부여하고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시중 업체는 여러 차종 공용 튜닝 디스크를 사용하지만,

우리는 국내 최초로 우리 동호회에서 모하비​와 베라크루즈 전용 디스크를 별도 제작하여

무겁디 무거운 이 차량에 철저하게 대비하였습니다.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9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가 들어간 제품은 순정 휠에 허브스페이서가 들​어가지만,

가장 큰 피스톤과 새로이 제작한 모하비, 베라크루즈 전용 막강 ​튜닝 디스크가 들어가며,

"데시아 대용량 미디움 캘리퍼"는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보다는

캘리퍼는 약간 작지만, 그래도 빅 캘리퍼와 같은 사이즈의 피스톤이 들어가며

디스크의 총 두께는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조금 작지만,

 

디스크의 각각의 판 두께는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와 같습니다.

그리고 "데시아 대용량 캘리퍼"는 조직 단면이 듬성등성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주문이 아닌

조직이 치밀한 구조의 통 알루미늄 가공 제품입니다.​

그리고 순정 휠부터는 전륜 360mm "제트 디스크"가 들어가며,

380mm와 405mm를 금형 제작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 

​ 

< 저작권자ⓒ 러브하비, 러브베라 '발명왕 에디슨', 무단전재 및 재배포 얼마든지 환영 >

​  

fd4bd545e2af48d00b8e2f252054b74b_1522468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제삼경인님의 댓글

제삼경인 작성일

가격 가격 가격이 궁금합니다.
착한 가격이 얼마일까요?

발명왕에디슨님의 댓글

발명왕에디슨 댓글의 댓글 작성일

첫 이벤트 가격은 매우 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알통하비님의 댓글

알통하비 작성일

제네시스 eq가 우리 하비랑 무게가 비슷한줄 몰랐네요.
근데 브레이크는 완전히 극과 극이네요.

발명왕에디슨님의 댓글

발명왕에디슨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제네시스 EQ900은 세단 중에서도 크기가 가장 크지만,
어마어마한 옵선들로 그 무게가 장난이 아니죠.
제네시스 EQ900를 모하비 차고로 고급 SUV를 만든다면
아마도 그 무게가 못해도 2.5톤은 껑충 뛰;어넘을 겁니다.

다미님의 댓글

다미 작성일

어제 이것저것 볼일도 많았을텐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브레이크는 나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회원님들을 위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결정 되었으면 합니다...^^*

발명왕에디슨님의 댓글

발명왕에디슨 댓글의 댓글 작성일

최고와 최초 스펙이라는 말로 다가가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10년 묵은 체증이 확 가시는 기분입니다.

힐러님의 댓글

힐러 작성일

퐈이팅입니다.

발명왕에디슨님의 댓글

발명왕에디슨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에~ 항상 성원해 주셔서 용기를 얻습니다.

환호아빠님의 댓글

환호아빠 작성일

수고하셨습니다^^

벤베라님의 댓글

벤베라 작성일

단점은없고 장점만 많았으면 좋겠읍니다~~~^^*
성능좋은 고 퀄리티 의 수퍼 울트라 브레이크가 되였으면
더이상 바랄것이 없겠읍니다~~~~ㅎㅎ

발명왕에디슨님의 댓글

발명왕에디슨 댓글의 댓글 작성일

지난 10년간 사용했던 타사 튜닝 브레이크에서 겪은 단점들을
이 브레이크에서는 반복시키지 말자는 취지에서
정말 신중의 신중을 기했습니다.
잘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공님의 댓글

주공 작성일

가격만 좋으면 더할나위없는 제품일것 같습니다~

발명왕에디슨님의 댓글

발명왕에디슨 댓글의 댓글 작성일

착한 가격에,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되록 의견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회원사용후기(용품) 목록

Total 1,442건 1 페이지
회원사용후기(용품)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02 특허 출원, 디자인 등록 "제트 디스크" 공개 및 "데시아"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3월 29일 장착식 및 공구 예정 댓글36 인기글 서울아지트(데시아)(경기) 03-24 887 0
공지 ▶▶01 [특허 출원, 디자인 등록] the Premium 대용량 튜닝 브레이크 및 제트 디스크 대공개 댓글154 인기글 서울아지트(데시아)(경기) 03-08 2122 0
공지 ▶▶ [특허 출원, 백문이불여일견] 모하비 승차감의 혁혁한 개선품, 크로스바 후기들 모음 인기글 발명왕에디슨(김용노)(서울) 02-17 504 0
공지 ▶▶ [특허 출원, 백문이불여일견] 모하비 순정 스테빌라이저 소재 우수성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스테빌 홀더 사용후기 모음 인기글 발명왕에디슨(김용노)(서울) 02-17 485 0
공지 [후기] 데시아 "힐러" 튜닝 쇼바 댓글14 인기글 힐러(손경)(충남) 01-06 2707 0
공지 데시아젤리 / 데시아스테빌 사용후기 댓글23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11-26 1615 0
공지 크로스바 F,R 장착후 3일간 사용 소감... 댓글26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10-22 1733 0
공지 [장착후기] 크로스바_Front&Rear 댓글12 인기글 힐러(손경)(충남) 10-30 1156 1
공지 뉴모하비 오너입니다. 크로스바 후기입니다. 댓글15 인기글 환희노래방(정민규)(경기) 11-08 1643 0
공지 크로스바R, 크로스바F, 프레임엠보 그리고 서울아지트표 누룽지라면 후기 댓글31 인기글 하모요하모(김용훈)(경기) 10-17 1785 0
공지 프리미엄 쇼바 장착후... 댓글38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1-10 8443 2
공지 프리미엄 쇼바의 또다른 신세계... 댓글9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1-24 7216 1
공지 ▶▶ 프리미엄 조절식 쇽업소버 독일에서 테스트 후기 [01탄] 댓글18 인기글 러브하비(최고관리자)() 03-03 9252 0
공지 ▶▶ 동영상: 프리미엄 쇼바, 독일에서의 주행 테스트 [02탄] 댓글18 인기글 러브하비(최고관리자)() 03-09 7624 0
공지 프리미엄쇼바의 최대 장점! 댓글15 인기글 원항공(백동윤)(경기) 03-21 9869 1
공지 모하비 쇼바와 베라크루즈쇼바의 차이 댓글27 인기글 러브하비(최고관리자)() 12-22 17219 3
공지 ZF 6 단 미션오일 교체방법 댓글28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4-26 18119 4
공지 ▶▶ 모하비와 SM5, 두 순정 후륜 스태빌라이저를 비교 하면서... 댓글52 인기글첨부파일 러브하비(최고관리자)() 12-01 20446 2
1424 데시아 슈퍼빅브레이크 후기 댓글9 인기글 백조아빠(장재철)(서울) 07-09 300 0
1423 슈퍼빅 브레이크 이거 물건이네요 댓글2 인기글첨부파일 석촌포차(조윤준)(서울) 07-03 379 0
1422 데시아 슈퍼빅 브레이크 후기 댓글3 인기글 삼수생(한진구)(광주) 06-28 316 0
1421 데시아 슈퍼빅캘리퍼 제트디스크 후기 댓글5 인기글 뭐한다냥(정성호)(서울) 06-27 256 0
1420 데시아 슈퍼빅 브레이크 교체 후기 입니다 댓글12 인기글 벤베라(김기철)(경기) 06-27 342 0
1419 스테빌홀더 후기 댓글6 인기글 말리뷰(안재광)(경기) 06-27 334 0
1418 데시아 슈퍼빅 브레이크, 프리미엄4 쇼바, 젤리 장착 후기 댓글6 인기글 삼성맨(정민욱)(서울) 06-22 376 0
1417 크로스바FR 장착 후기 댓글2 인기글 알통하비(김형식)(경북) 06-22 269 0
1416 크로스바 장착 모하비 사고 후 사진입니다. [1편] 댓글8 인기글 DESIA(데시아)(경기) 06-22 432 0
1415 크로스바 장착 모하비 사고 후 사진입니다. [2편] 댓글4 인기글 DESIA(데시아)(경기) 06-22 486 0
1414 데시아 슈퍼빅 캘리퍼, 360mm 제트디스크 장착 시공 자료들 인기글 DESIA(데시아)(경기) 06-22 131 0
1413 쇼바 교체 후 일주일.. 댓글3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6-18 445 0
1412 공동구매에서 구입한 미니핸들봉 후기 댓글2 인기글첨부파일 홍길동맨(송성현)(서울) 06-13 303 1
1411 가격문의 댓글2 비밀글 미움(서해안)(경기) 06-01 11 0
1410 물아일체 패키지 2번 후기 ㅋ (서울아지트) 댓글1 인기글 도하비(남도현)(경기) 05-15 440 0
1409 구)쿨스펙 노랑색 스테빌바와 빅에이 제거. 댓글8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5-05 591 0
1408 데시아 부싱,젤리,링크,스테빌,크로스바(F) 장착 후기 댓글3 인기글 날밤새기(이석찬)(경기) 04-19 774 0
1407 ▶▶07 [국내 최초] 데시아 프리미엄 브레이크, EU 포함 러시아, 중국 수출을 위한 독일 튀프(TUV) 인증 실시 기념컷 댓글39 인기글 발명왕에디슨(김용노)(서울) 04-05 755 0
1406 ▶▶06 데시아 브레이크 빅 대용량 4P, 제트디스크 후기(2차) 댓글10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4-05 771 0
1405 ▶▶05 [국내 최초, 최고 인증] 데시아 튜닝 브레이크 진행과 관련하여 "인증 업무"에 관해 보고 드립니다. 댓글16 인기글 발명왕에디슨(김용노)(서울) 04-04 699 0
1404 SS 모터스 타이어 교체후기 ~~~ 댓글7 인기글 벤베라(김기철)(경기) 04-02 654 0
1403 ▶▶04 제트디스크 및 데시아 브레이크 간단 사용후기 댓글18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3-31 778 0
열람중 ▶▶03 대만족!! 보람 가득!!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공개 테스트 장착 주행 후기 댓글14 인기글 발명왕에디슨(김용노)(서울) 03-31 655 0
1401 서울아지트 가지마세요. 핸들댐퍼하러 서울아지트 갔다가 300만원 넘게쓰고왔습니다. 댓글9 인기글첨부파일 거시기혀요(고영길)(전북) 03-31 885 0
1400 블모비회원님께 맞긴 오디오작업후기입니다 댓글8 인기글 홍성(오수호)(충남) 03-30 311 0
1399 서울아지트 데시아 젤리, 부싱 장착 후기 댓글6 인기글 바벨의빛(이형필)(세종) 03-18 736 0
1398 이벤트 데시아링크 후기 입니다. 댓글7 인기글 안양흰비(임남혁)(경기) 03-13 497 0
1397 데시아링크, 힐러쇼바 후기 댓글5 인기글첨부파일 영후니파파(김준기)(서울) 03-12 558 0
1396 크로스바F R/스테빌홀더/부싱 사용후기 댓글4 인기글 삼한(남국현)(부산) 03-06 631 0
1395 스테빌홀더 사용후기 댓글3 인기글 환호아빠(이웅)(광주) 02-19 659 0
1394 프리미엄 쇼바 후기 댓글3 인기글첨부파일 시져탱크하비(김동권)(전남) 02-15 698 0
1393 데시아 부싱 후기입니다.^.^ 댓글2 인기글 투빳따(문혁)(경기) 02-14 601 0
1392 이벤트(스테빌 홀더) 당첨 후기입니다. 댓글7 인기글 창발이(박창희)(서울) 02-09 493 0
1391 아우토모빌에서 맵핑완료 하였어요 댓글5 인기글 하비노비타(권욱하)(대구) 02-07 518 0
1390 프론트 EQ900 후기 댓글8 인기글 시져탱크하비(김동권)(전남) 02-04 825 0
1389 스테빌 홀더 장착 운행 후기입니다 댓글2 인기글 깐도리7(정일두)(대전) 02-03 533 0
1388 새해 첫행운~ 서울아지트 다녀왔습니다. 댓글4 인기글 사각대왕(김영식)(경기) 01-31 488 0
1387 스테빌홀더 장착 후기입니다 댓글14 인기글 안양흰비(임남혁)(경기) 01-30 618 0
1386 데시아부싱 후기^^ 댓글3 인기글 환호아빠(이웅)(광주) 01-29 794 0
1385 스테빌 홀더 후기, 작은 고추가 맵다. 댓글6 인기글 푸른영어(홍만호)(경기) 01-28 448 0
1384 데시아 스테빌 홀더 후기 및 서울아지트 방문 후기 댓글5 인기글첨부파일 산본팔단지(노정길)(경기) 01-24 608 0
1383 스테빌 홀더 이거 완전 좋네요. 댓글12 인기글 알레그로(노영호)(경기) 01-23 844 0
게시물 검색

그누보드5
???????? ??????? Copyright © luv-have.net All rights reserved.

??? ??? ??? ??? DB?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