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스타인4 → 아인파트 프리미엄3 1일차 후기 > 회원사용후기(용품)

본문 바로가기
2007-12-18
80,091 명
2,139 명
345 명

회원로그인

     

 [동호회 메인 상담, 전문 품목 상담] ☎ 070-4224-9844

 

 동호회 사이트의 주요 대리 업무 (건의, 문의 사항 등등) // 공구품 카드 결제

 ​아인파트 튜닝 쇼바, 튜닝 브레이크, 스태빌라이저, 멤버브레이스(언더바), 각종 트랠링암, 부싱 등 각종 서스펜션, 

 독일 MVG 견인 장치, 독일 캠핑 트레일러, 독일 경차 스마트포투 구입, 인터넷 사이트 제작 의뢰,

 신차 탁송 및 점검 서비스, 신차 3년에 6만km 무상 AS 사항 점검, 중고차 구입 후 정비 사항 점검 상담.

 [장착점 상담] ☎ 070-4224-9844

 본회의 전문 품목을 제휴 장착점들이 공임이나 시공 가격을 지키고 합리적인 가격에 효율적으로 설치하시기 위해

 전문 장착점은 이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추천해 드리니 제품 장착전 꼭 이곳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 서비스/ 모하비 자동차 용품 공구] 010-4436-0880 , 010-7142-7049

 아인파트 인천 직영점 : 인천시 동구 송현동 140-11 프랜즈​

 ​자동차 정기 검사, 구조 변경, 사고차 수리, 도장, 덴트, 복원, 이벤트/경매방 일반 용품 공동구매 공구 담당

 [그 외] 항시 공구, 전장류 등 다양한 용품 공구 담당: 수엘이디 ☎ 02) 2216-1238

   

    

회원사용후기(용품)

빌스타인4 → 아인파트 프리미엄3 1일차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져탱크하비(김동권)(전남) 작성일17-04-05 20:30 조회1,027회 댓글11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늘 감쇠력 조절 댐퍼를 가지고 싶었습니다만,

 

2014년 장착한 빌스타인으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중고장터에 500키로 정도 주행한 신품급 아인파트 쇼바가 올라왔길래 직거래로 구매하였습니다.

 

금일 장착했습니다.

 

압력은 전륜 11 후륜 9로 맞췄고, 추후 여러 단계로 조정해볼 생각입니다.

 

12만키로 정도 주행한 빌스타인 쇼바는 아직도 짱짱합니다.

 

상태가 좋아 다시 차에 넣었습니다.

 

스트록을 끝까지 누르고 동시에 손을 떘더니, 올라오는 속도도 똑같네요.

 

빌스타인이 가격이 좀 비싸긴한데, 명품 쇼바임은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15만키로를 주행하고 더뉴모하비 쇼바로 바꾸신 아라자드님에 글이 기억나네요...

 

저도 아인파트는 잠시 보관해두었다가 기존 빌스타인을 5만키로정도 더 탈껄 그랬습니다...

 

이놈의 압력 조절 댐퍼 욕심....ㅜㅜㅎㅎ

 

-------------------------------------------------------------------------------------------------

 

프리미엄 3로 교체하고 나서 시운전을 시작하자마자 드는 느낌.....

 

어라?? 차고가 많이 높아졌네???

 

체감상 3cm 가량 높아진 것 같더군요...

 

하차 후 살펴보니...눈에 띄게 높아졌습니다.

 

전 주인에게 바로 전화 걸어봤습니다... 차가 높아졌어유~~ 순정 세팅 아닌가유??

 

전 주인 : 아니요. 순정보다 많이 높였습니다. 최대치로 높였습니다....


?순정 높이 셋팅을 위해 쇼바 탈부착 비용을 한번 더 지불하게 생겼네요... 

 

미리 확인하지 않고 장착한 제 잘못이 큽니다. 

 

루프박스 떄문에 순정 차고 높이도 2.1m 간신히 통과하는데....ㅜㅜ 

 

중복 지출을 하려니 속이 조금 쓰리네요....ㅋㅋ

 

헌데, 순정세팅에 쇼바 총 길이를 알턱이 없으니.... 쇼바 장착 후 리프트 상에서는 468 +- 1cm 정도 된다고 

 

기억하는데, 차량에 장착했다가 또 다시 탈거하는 일은... 당장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인파트 담당자께서는 장착 전 순정 세팅 전체 길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 빌스타인과 비교하여 맞추는 방법도 있었겠군요..^^;;)

---------------------------------------------------------------------------------------------------

장착 후 1일차 느낌은 빌스타인과 비교시 장단점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방지턱을 세게 넘을때는 빌스타인이 더 나은 것 같고,

 

평탄한 도로를 달릴때는 아인파트가 더 나은 것 같네요.

 

저는 전륜 11 후륜 9로 세팅을 했고, 차고는 최로치로 높여진 상태입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셋팅을 달리하면 또 다른 느낌을 줄 것 같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댐퍼를 바꾸기도 했구요...ㅎㅎ

 

일단 일주일 가량 타다가, 다시 순정치로 복원할 예정입니다.

 

프리미엄3 장착하신 회원님들은 대게 몇으로 조절하고 타고 계신가요??

 

 a1f9c310b68589ac76c33872744204c2_1491391
a1f9c310b68589ac76c33872744204c2_1491391
a1f9c310b68589ac76c33872744204c2_1491391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시져탱크하비님의 댓글

시져탱크하비 작성일

혹시 쇼바를 탈거하지 않고 차고 조절이 가능한가요??

다미님의 댓글

다미 작성일

먼저 축하드립니다...
쇼바를 탈거안하고 차고를 맞히기는 조금 힘듭니다...^^*
(자세한것은 하남 닥터리 이소장님께 유선으로 문의해 보세요...)

순정 이시면 차고 높이를 순정대비 10mm 정도 낮추시고...
댐퍼압은 12/10, 또는 10/8 정도로 하시면 좋을거 같으며 회원님에게 밎는 댑퍼압을 조절해 보세요...^^*

타이어 공기압도 34~36정도로 맞추시길 권장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중 방지턱을 세게 넘을때 빌스가 좋고 평탄한 도로 주행시 프리미엄3가 좋다는 것은...
프리미엄3가 빌스에 비해 조금더 하드하며 세팅이 강하다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시져탱크하비님의 댓글

시져탱크하비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네 다미님 말씀이 맞습니다!ㅎㅎ

청평농부님의 댓글

청평농부 댓글의 댓글 작성일

위 본문 글에서 언급하는 댐퍼가 뭐지요?

아라자드님의 댓글

아라자드 작성일

ㅎ~ 저는 빌스로 20 만 조금 넘게 주행한 듯 합니다 ~^^

순정 댐퍼같은 복통식은 오일과 가스층을 구분하는 세퍼레이터 피스톤이 없지요.
오일과 가스가 접촉하면서 오일의 에어레이션이 생기고, 구조상 방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오일의 점도 유지 기간이  단통식보다 훨씬 짧습니다.
복통식은 길어봐야 6 만 내지 8 만..
단통식은 두배 이상 되는데, 좋은 재질로 좀 더 정교하고 튼튼하게 만들면
더 오래 사용할 수도 있고요.
빌스타인은 정상 주행 상태에서는 12 만보다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아라자드님의 댓글

아라자드 작성일

단통식 빌스타인의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구글에는 40 만까지 사용했다는 오너도 있던데..
서스의 성능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으면, 폐차할 때까지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댐퍼의 수명은 댐퍼압의 손실 정도에 의해 결정되지요.
리바운드 댐퍼압이 처음에 비해 30 % 이상 소실되면 교체해야 하라는 글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만..

제 경우의 빌스는 노면의 충격과 잔진동이 그대로 전해오고..
별로 높지도 않은 방지턱을 낮은 속도( 정확한 수치는..? ) 로 넘을 때도 쿵쾅거리더군요.
댐퍼압 손실 과다... 즉, 수명이 다했다고 판단하고 뉴모하비 댐퍼로 교체했는데..
수명이 다한 빌스보다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별로 신경쓰지 않고 운행하면..
몸이 점차 적응이 되어 수명이 끝난 댐퍼가 정상으로 알고 타고 다니게 됩니다.
차 하나만 운전하는 경우는  그렇게 되더군요 ~~^^

시져탱크하비님의 댓글

시져탱크하비 댓글의 댓글 작성일

더 타도 되는 쇼바를 너무 일찍 탈거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물론, 아인파트 쇼바도 훌륭합니다.
오늘 2일차인데, 어제보다는 오늘이 전체적으로 더 나은 것 같네요. 말씀대로 댐퍼가 자리를 잡는데엔 몇일이 소요 되니 3~4일 후엔 진가를 발휘하지 싶습니다.ㅎㅎ

벤베라님의 댓글

벤베라 작성일

아직까지 빌스4 만족하며 운행 하고있읍니다
고속에서 안정적이라...^^*

시져탱크하비님의 댓글

시져탱크하비 댓글의 댓글 작성일

명품입니다 ㅎㅎ

광양초보님의 댓글

광양초보 작성일

저는 전륜만 빌스4인데 후륜까지 빌스4로 했을때 느낌은 어떨지 심히 궁금합니다...

순천초보님의 댓글

순천초보 작성일

탈착안하고 차고조절가능합니다

회원사용후기(용품) 목록

Total 1,373건 1 페이지
회원사용후기(용품)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프리미엄 오프로드 쇼바 댓글4 인기글 원항공(백동윤)(경기) 05-19 4722 1
공지 ▶▶ 오리지날 프레임엠보 vs 모터스테이션 짝퉁 프레임엠보 댓글7 인기글 저널리스트(김용노)(서울) 02-14 4803 0
공지 ★★★★★ 대박 후기 및 비교 자료!! 골드 엑스포트 스태빌라이저 1호 차량 장착!! 댓글20 인기글 저널리스트(김용노)(서울) 02-06 4826 0
공지 프리미엄2 장착후... 댓글38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1-10 6348 1
공지 프리미엄2 의 또다른 신세계... 댓글9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1-24 5411 1
공지 프레임 SUV의 승차감 개선 튜닝 보강품, 프레임엠보 내구성 점검, 10만회 압착 테스트 댓글20 인기글 러브하비(옛관리시스템)() 07-04 8375 0
공지 ▶▶ 프리미엄 조절식 쇽업소버 독일에서 테스트 후기 [01탄] 댓글18 인기글 2016.8월부터(옛관리시스템)() 03-03 7716 0
공지 ▶▶ 동영상: 프리미엄 쇼바, 독일에서의 주행 테스트 [02탄] 댓글18 인기글 2016.8월부터(옛관리시스템)() 03-09 6390 0
공지 프리미엄쇼바의 최대 장점! 댓글14 인기글 원항공(백동윤)(경기) 03-21 8274 1
공지 모하비 쇼바와 베라크루즈쇼바의 차이 댓글26 인기글 러브하비(옛관리시스템)() 12-22 14355 3
공지 ZF 6 단 미션오일 교체방법 댓글28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4-26 14220 4
공지 흡기 와류 장치 동호회 금지 품목 초지일관 설정, 공급 금지령 댓글11 인기글 러브하비(옛관리시스템)() 03-21 11453 2
공지 ▶▶ 모하비와 SM5, 두 순정 후륜 스태빌라이저를 비교 하면서... 댓글51 인기글첨부파일 러브하비(옛관리시스템)() 12-01 18727 1
공지 ▶ 스태빌라이져의 원리와 장단점 댓글62 인기글첨부파일 러브하비(옛관리시스템)() 06-15 26320 39
1359 간만에 빌스타인, 빌스4 튜닝 쇼바 시승 후기 댓글11 인기글 의지가강한사람(김용노)(서울) 06-20 259 0
1358 럭셔리쇼바 빅A 골드스테빌 후기입니다 댓글11 인기글 이디야커피(고윤수)(서울) 06-16 243 0
1357 하비 서스펜션의 최고봉 "KV300용 빌스타인4" 장착. 댓글17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6-14 418 0
1356 미션쿨러의 효과!~ 댓글6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6-14 263 0
1355 머피아 멀티링크 결함 결론!-벗어 던져 버리라고 했다. 댓글10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6-13 307 0
1354 디퍼 오일 댓글3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6-07 283 0
1353 엠버스토퍼 장착 및 빅A 장착후 롤링 핏칭 감소 댓글11 인기글 안전팀장(이창우)(경기) 06-07 363 0
1352 드뎌 빅A 장착 변신 1단계 들어갑니다! 댓글10 인기글첨부파일 Dasomhavi(신진영)(서울) 06-06 377 0
1351 미션쿨러라인변경/거시기(튜닝댐퍼폴리?)장착^^ 댓글13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6-05 603 0
1350 인테이크링 후기 댓글4 인기글 이사금(신창훈)(경북) 06-03 302 0
1349 고민 끝에 "미션쿨러"장착하다!. 댓글12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6-01 492 0
1348 머피아 멀티링크를 벗어 던져 버렸다!~. 댓글6 인기글 청평농부(전형준)(경기) 06-01 612 0
1347 빅A, 엠보스토퍼 장착했습니다. (5/18 남양주) 댓글9 인기글 지노지노(노진호)(서울) 05-19 610 0
1346 프리미엄3 장착하고왓슴다 남양주에세ㅎ 댓글9 인기글 모해뷔(이한별)(경기) 05-18 592 0
1345 드뎌 프리미엄3 + 스테빌 교환했습니다 댓글6 인기글 능곡하비(정지평)(경기) 05-17 450 0
1344 수베레 MX-Q 사용후기 댓글2 인기글 또또미루(강창남)(제주) 05-11 261 0
1343 프리미엄3+엠보스토퍼+엔진/미션 미미+글로우플러그/모듈 교체 및 흡기 크리닝 후기 댓글3 인기글 깔따구왕디따(전우균)(서울) 05-10 413 0
1342 아인파트 우레탄부싱, 컨트롤링크, 트레일링암 장착 3일간 주행소감 댓글1 인기글첨부파일 디강(전제완)(서울) 05-09 422 0
1341 답변글 Re: 아인파트 우레탄부싱, 컨트롤링크, 트레일링암 장착 3일간 주행소감 댓글1 인기글첨부파일 디강(전제완)(서울) 05-09 268 0
1340 승차감 개선 참고.. 브리스 제품 와샤,부싱+컨트럴링크+트레일링암 후기 댓글7 인기글 전북우진아빠(정재현)(전북) 05-05 621 0
1339 전륜 브레이크 패드 하드론ZR 댓글5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4-24 503 0
1338 아인파트 프리미엄3 쇼바 댓글4 인기글 K1600GTL(문혁기)(서울) 04-23 680 0
1337 브라운가스(HHO-GAS) 크리닝 작업 댓글7 인기글 다미(신종수)(서울) 04-23 396 0
1336 수베레 MX-Q 사용기 댓글3 인기글 가물치(정재화)(0) 04-20 380 0
1335 [후기]트랠링암+프레임부싱+스테빌컨트럴링크+후륜스테빌(골드) 댓글17 인기글 kinosent(배창길)() 04-20 577 0
1334 가즈프롬, 요번에 공구한 오일이 좋네요 댓글5 인기글 청주(박정수)(충북) 04-15 680 0
1333 맵핑 댓글7 인기글 지금나(김유연)(경기) 04-17 569 0
1332 나눔받은 빌스4 장착 및 깨알 사용후기입니다. 댓글5 인기글 광양초보(공민욱)(전남) 04-13 532 0
1331 차안에서 메연냄새가 정상인가요 ????? 댓글7 인기글 가을하르방(송영신)(0) 04-13 389 0
열람중 빌스타인4 → 아인파트 프리미엄3 1일차 후기 댓글11 인기글 시져탱크하비(김동권)(전남) 04-05 1028 0
1329 승차감개선에 대한 호불호 댓글11 인기글첨부파일 날라리63(김성한)(경기) 03-24 1415 0
1328 안녕하세요^^ 댓글4 인기글 날라리63(김성한)(경기) 03-24 468 0
1327 빌스4에서 아인파트 일체형 쇼바 교체 후기 댓글10 인기글 래버러토리(정문혁)(경기) 03-22 916 1
1326 전륜 브레이크 패드 교환 댓글5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3-21 582 0
1325 모빌1 FS 0w40 사용 후기 댓글6 인기글 아라자드(이승훈)(경기) 03-20 583 0
1324 아인파트 프리미엄3 쇼바 후기 댓글10 인기글첨부파일 전주백하비(김한기)(경남) 03-14 1315 0
게시물 검색

그누보드5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luv-have.net All rights reserved.

본회의 내용은 본회의 귀중한 DB로 귀속, 관리되며 불펌을 금합니다. 불펌시 민형사상 책임이 따릅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