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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파트, 브리스 연구소

빅A와리어강성T바에차이점이궁금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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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양코00(양회근)(서울) 작성일17-08-21 22:52 조회358회 댓글11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제가잘몰라서그런데요.

빅A와지금나온 리어강성T바에차이점이무엇이지요.

두가지에다른점이무엇이고각각좋은점은무엇이지궁금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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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다미님의 댓글

다미 작성일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하비의 승차감이 안좋은 것은 태생부터 앞,뒤 무게 중심의 언바란스에 의한 것이라 생각 합니다...

SUV이기에 차고가 높아 발생하는 롤링은 어쩔수 없으며 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억제하기 위해 여러가지 튜닝제품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빅A를 장착하고 부족한 2%를 채우고 보강한 것이 강성 T바로 보시면 됩니다...

하비 하부에 장착된 것을 보면...
빅A - 뒷데후 기준으로 전면쪽으로 장착
강성 T바 - 뒷데후 기준 3열 트렁크쪽으로 장착됩니다...

따라서 주행중 코너링시 발생하는 오버스티어 현상과...
방지턱을 넘을시 발생하는 뒷테의 롤링 및 피칭을 일체형으로 잡아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직접 시승해 보시면 자신도 모르게 감탄이 나오며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장시간 운전을 해도 피로함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강성 T바를 개발시 빅A를 염두에 두고 개발을 하였습니다...

강성 T바는 3가지 종류로 구분되며 통알루미늄을 가공하여 제작한 것으로...
성능 및 사용용도는 통알루미늄 굵기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빅A 장착 차량일 경우 함께 사용 하시려면 청색 강성 T바를 사용하시면 되고...
빅A 미 장착 차량은 조금더 강도가 센 와인색,골드색 강성 T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강성 T바의 단점은 타이어 문제히 템프로리 스페어 타이어 교체시 이를 탈거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제 경험상 지금까지 타이어에 펑크등 문제가 생기면 보험사를 이용하면 된다고 생각 합니다...^^*

지노지노님의 댓글

지노지노 작성일

저도 빅A를 장착한 1인으로서,
빅A + 청색 T(일반) vs 빅A 탈거 + 레드,골드 T(프리미엄) 의 선택 문제일 것 같습니다.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빅A탈거 + 레드,골드 T 로 선택한 경우, 빅A는 사실상 처치 곤란일 거 같은데...
어떻게 처리하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와루님의 댓글

와루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절대 공감입니다.이중 투자 안되길.

백조아빠님의 댓글

백조아빠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제품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점점 좋은 제품이 나옵니다.
판매처에서 보상 판매를 해주시면 좋겠지만 판매처도 제조사도 제 각각인 상황에서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네요.
현명한 선택을 할수 밖에는 없겠죠!

백조아빠님의 댓글

백조아빠 댓글의 댓글 작성일

빅A가 처치 곤란이셔서 무나하시면 제가 손들어봅니다. ㅎㅎ
중고장터에서 판매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니껀크드만님의 댓글

니껀크드만 작성일

저도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빅에이가 달려있지만 크게 와닿는 부분이
없어서 강성바를 장착하면 어떤점이 달라질까라는 의문점이 듭니다
순정차량이랑 강성바 장착 차량이랑 비교해서 시승하면 답이 나올텐데
아직은 정확한 시승기가 없어서 고민이네요

솔트님의 댓글

솔트 작성일

17my 하비이며  오픈식날 A바를 탈거 후 강성바 골드로 장착했습니다.

출,퇴근시 비교 : 미사리 강변로를 타고  팔당댐~ 경기도 광주 퇴촌 삼거리를 경유 광주시청 인근 도착! 거리는 약 25km
1km 내,외의 경사가 심한 내리막이며  좌,우로 급 커브의 구간으로 엑셀에서 발을 떼고 주행

순정차량(3개월) : 브레이킹 10회 이상/속도는 50~60km 감속
방지턱 : 20~30km로 서행/덜컥~덜커덩~

A바 장착 (4개월 운행) : 브레이킹 5회 이상/속도는 60~70km정도
방지턱 : 30~40km /더~얼컥. . 쿠~웅!

강성바 장착 (4일간 운행) : 브레이크에 발 올릴 일 없음(80~90km이상도 가능)
방지턱 : 60~80km/덜컥~투~웅!

출,퇴근 이외의 도로에서는 운행을 못 해봐서~
휠은 20"로 출고시 장착하였고 써스는 순정입니다.
`

니껀크드만님의 댓글

니껀크드만 댓글의 댓글 작성일

솔트님은 강성바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셨나요?
사실 이것저것 좋은거 다 달면 좋다는건 누구나 아는건데
다들 금전적인 부분에서 최소한의 투자로 큰 성과를 보길
원하죠 솔트님 차량이 강성바만 장착되있다면 저도
장착하고 싶네요

우기하비님의 댓글

우기하비 작성일

선택을 하기위해 시승기를 주목하고 있지만
시승기를 적어주신 횐님 차량과 년식, 서스, 휠타이어, 승차감개선 품목등 조건의 차이가 있다보니
그것마저도 혼동을 줍니다.
과연 본인의 차량과 거의 비슷한 상태의 시승기가 나올까요?
실천에 옮길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니껀크드만님의 댓글

니껀크드만 작성일

저는 에이바와 강성바 함께 장착한 차량은 어떤 효과가
나타날지도 궁금합니다.

닥제우스님의 댓글

닥제우스 작성일

제 차는 2011년5월식 마지막 ZF6단 KV300 입니다. 현재 24만키로 됐구요. 2번의 후미추돌로 2천만원 이상 수리된 차입니다. 대형사고만 두 번이나 나는 바람(올 순정상태)에 하비에겐 돈을 쓰지 않겠다 다짐하며 탔는데 20만키로가 넘어가도 하비는 문제없이 속도리밋까지 쭉쭉~ 밀어올려 주더군요. 물론 태생적인 문제(부실한 하체 특히 후미쪽이 털리는...어설픔)과 방지턱 넘어갈때의 소란스러움)는 갖고 있었지요. 그러다 3개월전쯤~ 말 많았던 하남아지트에서 "프리미엄쇼바3, 각종 부싱류, 컨트롤링크, 브리스 트랠링암 등) 현금으로 수백만원을 투자했습니다. 승차감, 방지턱 넘을때의 충격과 위아래(앞뒤,,,피칭이라 해야 하나요) 흔들림은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국도를 고속(그래봤자~ 100KM이하였겠죠...)으로 코너링 들어갔다 나올때 뒷꽁무니가 좌우로 살랑살랑 털리는 느낌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저번 주에 서울아지트도 구경할 겸, 가서 T-bar(골드색)를 장착했습니다. 순정으로 22만을 타다가 늦바람(?) 불어 T-bar까지... 다른건 모르겠습니다만, 하비 뒷꽁무니는 확실히 머리와 일체화 되었습니다. 따로 도는 느낌(=코너 in-out시 앞바퀴 궤적을 그대로 충실히 쫓아가는 느낌이 듭니다)이 없어졌더군요. 자동차에 대해 문외한인 제가 이 정도로 느끼는 정도면 어느 정도 하비의 특성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장착 전후의 느낌을 바로 아실 수가 있을겁니다. 이상 잘 모르는 24만키로 뛴 하비 오너의 어설픈 장착 후기였습니다. 아~ 장착때보니까, 통알미늄의 강성은 믿음직해 보였습니다만, 저도 T-bar의 가운데 체결부위가 조금은 의문스러웠습니다. 가로와 세로 통알미늄 막대기가 볼트와 너트식으로 만들어져 체결이 되더군요. 물론 저는 트랠링암에 또 다른 브리스 통알미늄 트랠링암이 보완을 하겠지만 아무튼 T-bar에 가해지는 힘이 그 체결부위에 집중된다면 향후 문제의 소지가 있지나 않을까~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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