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승차감의 대혁신] 승차감과 주행 안정감의 일대 혁신이 일어난다!! (아인파트 by 브리스): 프리미엄 프레임 부싱, 트랠링암, 컨트롤링크, 와샤 셋트 > 아인파트, 브리스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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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승차감의 대혁신] 승차감과 주행 안정감의 일대 혁신이 일어난다!! (아인파트 by 브리스): 프리미엄 프레임 부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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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인파트(Brems)(경기) 작성일17-03-02 20:39 조회1,897회 댓글68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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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파트 프리미엄 링크 시리즈" !!

 

과학적 모하비 승차감과 주행 안정감의 대혁명

 

과학적 설계의 컨셉!! 모하비 차량 전문 맞춤형 업그레이드 !!

 

"아인파트 고급 튜닝 프레임 부싱,프레임 암 부싱, 컨트롤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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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모하비는 프레임 위에 탑(차체)를 올린 구조, 즉 프레임바디 구조입니다.

해서 이 프레임 구조는 바디 뒤틀림에 강하고, 험로를 주파해도 모빌에 대한 피로도가 덜하고

오랜 시간이 흘러도 차체 원형을 잘 유지하는 장점이 존재하며,

또한 차량 충돌 등의 사고에 대비에 그 안정성이 높은 구조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이 프레임 구조에 대해 이런 장점을 뒤로 하고 단점이 존재하니

이 프레임에 하부 서스펜션들이 체결이 되어 네 바퀴 중 어느 한 바퀴의 충격이 올라오면

이 프레임을 통해 차량 전체로 확산이 되는 단점이 존재하니

나쁘게 말해 트럭 바디 구조의 승차감을 지니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트럭 바디라고 비아냥거림을 당하는 이 프레임바디 구조는...

 

어떻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완을 할 것인가

 

이제부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그 마술이 전개됩니다.

 

프레임 차량의 승차감 개선과 주행 안정감 배가의 근본 방향과 기본은

프레임과 탑에서 이어지는 상하 축과 좌우 축에서 발행하는 유격, 진동, 파장을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다가가야 프레임바디 구조의 근본적인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론과 실전에 맞는 적확한 처방이 바로 "아인파트 고급 프레임 튜닝 와샤,

고급 특수 소재 프레임 암 튜닝 부싱, 고급 튜닝 링크, 고급 튜닝 트랠링암"이

가장 기본 과학적이고, 근본적인 처방으로 다가가 장착 후 혁혁한 승차감 개선과 주행 안정감

그리고 프레임 구조의 모하비의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는 근본 방법이 됩니다.

 

자동차 하체는 충격을 잘 걸러주면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야 합니다.

 

지난 3월 1일 비교 시승 번개 때도 많은 회원님들이

이 "아인파트 프리미엄 링크 시리즈"를 장착한 차량을 시승하면서

모하비의 베라크루즈화된 승차감을 느끼산다고들 칭찬이 마르지 않았습니다.

 

모하비에서 베라크루즈 승차감이 나온다면 프레임바디의 든든함과

모노코크바디 차량의 세련된 승차감을 모두 누리는 혁력한 대혁명과 같은 일이 될 것입니다.

 

아인파트 프리이엄 튜닝 와셔, 프리미엄 튜닝 프레임 부싱 암

 

먼저 아래 영상을 보시고 본 내용을 이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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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프레임 고정 볼트를 풀어보면 프레임 볼트가 한쪽으로 치우쳐져

유격이 발생해 있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상기 사진 부위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분리해 보면 그 상태가 매우 심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하비는 이 프레임과 탑 사이에 걸쳐진 볼트가 좌우 4개씩 해서 총 8개로

좌우 5개씩 해서 총 10개씩 체결된 쌍용 SUV에 비해 그 부하가 큰 것이 사실입니다.

 

바로 여기서부터 그 처방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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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타사 제품 비교 / 위 사진 ]] 

 

위 사진은 가공된 알류미늄 부싱(1번)과 표면 부식 상태(2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는 프레임과 탑이 결합된 차체이고, 그 볼트는 탑에서 내려오는 "철"로 된 소재입니다.

 

이 "철 볼트"에서 발생하는 녹과 알류미늄 표면 부식 이 서로 엉키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렇게 접근하게 되면 2차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알류미늄에 아노다아징 도금을 한 상태(3번)에서

 

이 아노다이징 방식은 주변 영향으로 피막에 손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기본에 충실을 기하는 러브하비 동호회의 위상에 어긋나며,

최고를 지향하는 "아인파트"의 컨셉에도 맞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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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위 사진은 "아인파트 튜닝 와셔"입니다.

 

각 차량의 제원(프레임과 탑 사이의 존재하는 볼트의 규격)을 실측하여

우리 차량에 맟추어 제작하였기에 모하비에 적확한 맞춤형 셋팅으로 다가가며,

또한 소재의 고급화에 주안점을 둔 제품입니다.

 

규격= 메어커,차량 마다 사이즈 차별화 

 

장점= 장착후 확실한 효과.

 

표면강화를 위하여 6061 계열 소재에 표면 두께를 강화하는 하드 미크론 도금 방식을 채택하여

표면 내구성을 증가시켜 차체에 위해가 되는 컨셉을 철저하게 배격하여

기본에 충실을 꾀하였습니다. 

 

그러하기에 차량에 맟추어 하나 하나 제작하다 보니

일반형에 비하여 재료가 상당히 많이 소요되고, 가공 시간, 도금 비용 등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했지만, 기본과 퀄리티에 충실을 꾀하면서

러브하비 동호회의 위상에 맞추어 접근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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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파트 고급 와셔"를 장착하시게 되면

모하비 실측을 측정하여 제작한 프레임 와샤가 프레임 공간에

깔맞춤으로 위치하여 주면 앞쪽으로 치우쳤던 프레임 볼트가 중앙에 위치 하게 되고,

이 프레임과 탑 사이에서 발생하는 유격부터 제대로 처방하게 됩니다.

 

자세를 똑바로 하지 않고는 절대로 승차감과 주행 안정감을 제대로 교정하지 못합니다.

 

"아인파트 프리미엄 링크 시리즈"는 바로 이런 부분을 적확하게 다가가면서

이 "튜닝 와셔"가 기승전결의 그 "기" 부분을 담당합니다.

 

다음은 "아인파트 프리미엄 튜닝 프레임 부싱"에 관한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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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부싱은 모하비의 프레임과 탑 사이에 위치한 부싱을 말합니다.

 

이 프레임부싱은 기승전결의 "승" 부분에 해당합니다.

 

모하비의 차량 하부의 충격을 상부 차체(탑)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그리고 차량의 흔들림을 잘 잡아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부품입니다.

 

위 사진에서 좌측 검정색 부품은 모하비 순정 "프레임 고무 암 부싱" 입니다.

 

우측의 빨간색 제품은 아인파트 프리미엄 부싱을 생산하는 "브리스"사의

특수 소재의 폴리우레탄 암 부싱 입니다.

 

일반적으로 딱딱한 소재의 우레탄과는 접근 차체가 다른 고급 소재로

충격 흡수율이 매우 뛰어난 쫀득한 소재이면서

올바른 자세를 잡게 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주게 합니다.

 

시중 우레탄 방식은 딱딱함 그 자체라서 장착 후 탈거하는 일이 비일비재했는데,

"아인파트 프리미엄 부싱"은 장착하자마자 그 만족도가 상당함을 자신합니다.

  

해서 장착하시고 나면 프레임바디 모하비가 모노코크바디 차량인 베라크루즈처럼

변모된 것을 느끼세게 되어 깜놀 그 자체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음을 느끼시게 됩니다.

 

사진상으로만 보셔도 형상, 포스가 다르다는 점을 아실수가 있지만,

실제 장착 후에는 "서프라이즈" 그 자체입니다.

  

이 튜닝 프레임 부싱은 좌우 4개씩 해서 1번부터 4번까지 총 8개로 구성이 되어 있고, 

또 각 번호마다 각각 위치가 다르므로 제품의 하단에 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하나하나 맞춤형 사이즈로 적확하게 제작이 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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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우레탄 암 부싱이 장착된 모습 입니다.

 

다시 한번 설명 드리면 "아인파트 프리이엄 튜닝 폴리-우레탄-암 부싱"은

시중에서 흔히 판매되는 딱딱한 산업용 우레탄을 깎아 가공하여 제작 한것이 아니라,

모하비 프레임 암 에 맟추어 "특수 금형 설계"를 하여

여기에 쫀득하면서도 자세를 잡아줄 특수 소재를 투입하여

탈포 및 열처리 등을 거치어 제작된 최고 퀄리티에 적확한 포인트를 찾아낸 제품입니다.

 

모하비의 베라크루즈 승차감 화는 여기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아래 영상은 바로 이 "아인파트 프리미엄 프레임 부싱 암"에 대한 설명입니다.

  

 

▶ 아인파트 컨트롤 링크 : 전륜 2개 + 후륜 2개 (스페셜용)

 

일반용이 아닌 스페셜 용으로 이벤트 진행을 합니다.

 

아래 사진은 순정 컨트롤 링크 사진입니다.

 

먼저 튜닝 스태빌라이저보다 더 안정적인 성능을 나타내는 본 제품의

이론 설명이 담긴 아래 링크를 한번 찬찬히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 보기 클릭 >>> http://www.luv-have.net/bbs/board.php?bo_table=cp_tuning01&wr_id=35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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얄은 쇠막대기로 차량 하부에서 올라오는 진동 등이

스태빌라이저에서 타고 올라오는 진동이 철 소재에 의해 그 진동의 파장이 되게 하여

프레임바디 차량의 고질병 원인 중의 하나를 제공합니다.

 

다음 아래 사진은 모하비 전용 스페셜 컨트롤 링크(전륜과 후륜용)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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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인파트 프리미엄 컨트롤 링크"는 기존 순정 활대의 부품을 개선, 보완 프로젝트를 통하여 

완성시킨 고 퀄리티 제품입니다. 

 

한눈에 보아도 그 비상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아래 사진은 전륜 컨트롤링크 장착 후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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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 횡축 스테빌 라이져를 차체에 고정 시키어

좌우 발란스를 잡아주는 일종의 탄성 흡수체 역활을 하는것 입니다.

 

이 부분은 하부의 잔진동의 가장 많이 발생되는 구간이기도 한데

이 "아인파트 프리미엄 컨트롤 링크"는 차량 파장과 진폭을 억제하는 소재 공학과

링크 부분의 특허 출원 제품으로 그 진동과 파장의 확대를 방지하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아래 사진은 후륜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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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출원이 된 이 제품은 링크 전체가 철 소재에 비해 진동과 파장 확대에 강한

통 알류미늄으로 제작되어 있어 진동을 흡수하고 좌우 평형 발란스를 유지하여

핸들 조향의 컨트롤 여유마저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아인파트 프리미엄 튜닝 트랠링암 

  

먼저 영상을 보시고 아래 설명을 보시죠.

 

 

아래 사진은 우리 모하비에 후륜에 위치한 잘못 설계되어 위치한 순정 트랠링암의 모습입니다.

 

2시 40분 방향으로 대각선으로 뻗은 검정 쇠막대기가 바로 순정 트래링암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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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링 암은 직진성, 코너링의 척후병이라 할정도로 민감한 부분입니다.


이 부품이 장착된 지점의 상단 지점이 바로 후열 탑승 지점 입니다.

 

그런데 이 부품은 소재도 문제점이 존재하지만 그 위치도 승차감 문제가 지적 됩니다.

 

해서 쇼바, 스태빌라이저를 튜닝을 해도 완전히 나아지지 않는 모하비의 후미가 노는 현상은

바로 이 트랠링암의 잘못된 위치 선정과 약한 소재의 주행 중의 비틀림과

후륜 로우암의 수평을 유지 못하는 차체 구조에서 기인을 하니

 

반드시 이 부분을 보완해야 모하비의 단점을 수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모하비의 순정 트랠링암은 왜 이렇게 비정상적인 포지션을 취했을까요?

 

아래 자료는 모하비의 전신인 (모하비보다 약간씩 전후좌우 작은) 테라칸 바디의 구조입니다.

 

그리고 아래 자료 중에 후륜 프레임 위에 노랗게 표시된 부분이

이 테라칸의 순정 트랠링암의 위치로 앞뒤로 나란히 놓여 테라칸의 직진성을 높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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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대형 SUV인 테라칸은 이복동생 기아로 이어져와

확장형으로 그 설계를 수정해서 다시 프리미엄 대형 SUV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모하비가 자체 설계로 새로이 제작된 것이 아니라

테라칸의 바디를 전후좌우 강제 확장하는 패턴을 취하면서 구조적인 문제점을 노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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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아래 사진처럼 모하비의 트랠링암의 위치가 테라칸에서 모하비로 강제 확장된 바디로 인해

앞에서 뒤로 나란히 놓이게 되는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대각선으로 놓이게 되는

기형적인 포지션을 취하게 됩니다.

 

이래서 아무리 쇼바를 보강하고, 스태빌라이저를 보강해도 후미가 노는 현상이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음은 바로 이 기형적인 순정 트랠링암의 위치에서 기인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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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모하비만의 독창성 있는 자체 설계가 아닌 테라칸 바디 확장형을 취하다보니 

나타나는 기형적인 모양이 또 존재합니다.

 

테라칸의 후륜 쇼바의 포지션이 또 그러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테라칸의 후륜 쇼바는 위에서 아랴로 수직으로 내려와 있고,

또 상단은 안쪽으로 하단은 바깥으로 위치해 안정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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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비해 우리 모하비는 테라칸에서 강제로 확장된 바디 구조를 취하다 보니 

후륜 쇼바가 상단은 앞으로, 하단은 뒤로 향한 기형적인 구조를 취합니다.

 

해서 이 기형적인 쇼바의 위치가 직진성을 유지하지 못하고, 후미가 노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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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설상가상으로 후룬 로우암이 앞에서 뒤로 기울어진 구조를 위해  

에어 스프링이나 코일 스프링의 고른 운동 작용을 유지 못하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하비의 프레임 구조가 독창성 없이 단순히 테라칸을 확장한 원가절감의 아쉬운 대목입니다. 

 

다시 아래 사진의 모하비 순정 트랠링암을 탈거한 모습을 보실까요

 

미리 한 말씀 드리면 이 순정 트랠링암은 뒤틀림에 취약하고 파장을 증폭시키고,  

링크 부분의 충격 흡수를 해야 하는데 이 기능이 높지 못합니다.

 

만약 이 순정 트랠링암에 다른색 도장만 하고, 딱딱한 우레탄 부싱을 집어넣는 행위는 

무식의 극치요, 사기 행위이며, 또 차량 충격을 높이고, 직진 안정성을 잡아내는 효과가 없으니

 

이런 짝퉁 제품에 현혹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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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이 순정 트랠링암을 절개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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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순정 트랠링암의 절개된 단면을 보시면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비닐하우스 파이프 형태로 

내부가 텅 비워 있는 비틀림에 약한 형태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트레일링 암 부품은 직진성향의 안전성 을 가지는 부품으로 앞뒤로 나란히 놓여야 하는데

모하비 순정은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대각선 방향으로 기형적인 위치에 설치가 되어있어

주행 중에 심한 비틀림이 발생하여 주행시 뒷부분이 흔들림이 존재하고

전륜 구동의 단점으로 존재하는, 후미가 좌우로 노는 피쉬테일 현상이

아이러니 하게도 후륜 구동 모하비에서도 나타난다는 겁니다.

  

해서 이 부분을 과학적인 접근으로 체계적으로 모하비의 단점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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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아인파트 프리미엄 튜닝 트랠링암"의 상단부인 링크 부분은 

고급 충격 흡수 소재로 된 쫀득한 특수 우레탄 필로우 볼은 삼중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노면 충격을 차체에 그대로 전하는 산업용 싸구려 우레탄이 아니니  

시중 저가 제품과는 삼가 비교를 거부하는 바입니다.


외관부 > 알류미늄

중앙부 > 우레탄

쎈타부 > 필오우 볼

 

이러한 특수한 트랠링암 체계에 자체 특허 출원(기둥에 [모든] 각을 준 체계)은

뒤틀림에 강한 각을 준 구조가 아인파트, 러브하비 동호회의 자산입니다.

 

해서 과학적 설계의 6각 통금속으로 가공하여 뒤틀림까지 완벽하게 잡으며,

특수 소재 부싱으로 노면 충격까지도 훌륭하게 걸러내어 안락한 드라이빙을 즐길수 있습니다. 


해서 충격 , 진동 , 파장 , 뒤틀림 등등 탁월한 효과를 지니면서 차체를 보호하여

사후 관리 필요없이 긴 내구성을 장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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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위 사진이 특허 출원 "아인파트 튜닝 트랠링암" 장착 사진(붉은색 육각 바)의 모습입니다.

 
해서 테라칸의 강제 확정형으로 오는 모하비의 기형적인 트랠링암 구조와

저가형 부품을 채택하여 얻게 되는 크나큰 아쉬운 점은

바로 이 "아인파트 프리미엄 튜닝 트랠링암"으로 그 만족도는 상당히 높게 될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이 "아인파트 튜닝 트랠링암"의 컨셉을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1번 : 프리미엄 프레임 멤버 부싱(8개) 

 

 2번 : 프리미엄 멤버 우레탄 부싱(8개)

 

 3번 : 전륜 컨트롤링크(좌우 2개 )

 

 4번 : 후륜 컨트롤링크 (좌우 2개)

 

 5번 : 트랠링암? (좌우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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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비는 어느정도 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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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님, 오늘 전화 드렸던 회원입니다.
수요일 저녁에 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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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일에 예약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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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비만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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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지단 작성일

1번이 필로우볼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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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맴버부싱과 우레탄부싱입니다.
4번 트레일링암은 필로볼타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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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로키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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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흰비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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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아빠님의 댓글

딸기아빠 작성일

전국 아지트 시공시 신청할까 합니다.
경기도 하남시까지는 거리가 멀어서 방문하기가 힘들 듯 합니다.

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넵 제품신청후 받으셔서 장착점으로 방문하시면됩니다.

서해에참돔님의 댓글

서해에참돔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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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osent님의 댓글

kinosent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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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osent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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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짱님의 댓글

정윤짱 작성일

1번 구매시에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증빙)발급되나요?  부싱과 와샤에 각각 장착 번호가 있나요?

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넵 발급됩니다.

정윤짱님의 댓글

정윤짱 작성일

1번 택배로 구매시에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증빙)발급되나요?  부싱과 와샤에 각각 장착 번호가 있나요?

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넵 제품에 각각 번호가 있습니다.

부니기님님의 댓글

부니기님 작성일

프리미엄쇼바 주문하면 배송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내일 생산 완료되니 이번주말에 받으실수 있다고 합니다.

정윤짱님의 댓글

정윤짱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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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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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짱님의 댓글

정윤짱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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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아빠님의 댓글

딸기아빠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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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에참돔님의 댓글

서해에참돔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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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짱님의 댓글

정윤짱 작성일

1번세트 주문했는데 배송이 언제쯤 될런지요.? 며칠이 지난거같아서요.

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CJ대한통운 6977-5005-2660 김진영 회원님 15일 출고되었습니다.

이카리안님의 댓글

이카리안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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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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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이등병님의 댓글

순천이등병 작성일

위 작업 모두 했을시 가격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순정 쇼바를 그대로 사용하고도 효과를 볼수있는지요

아인파트님의 댓글

아인파트 댓글의 댓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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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평농부님의 댓글

청평농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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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보라빛님의 댓글

바다보라빛 작성일

위 작업다 하면 얼마인가요?

알보그님의 댓글

알보그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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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패전사님의 댓글

무패전사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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